skip to contents
D+102

2st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빛 L.I.G.H.T

Light, Identity, Green, Human, Technology

2nd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포스터

총감독 : 이순인 홍익대 교수
2007년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주제, ‘빛 L.I.G.H.T’은 인류를 비추고, 자연을 비추며 미래로 뻗어나가는 디자인의 빛이라는 의미입니다. 이제 디자인은 정치적, 경제적인 행위를 넘어선 문화사회적 현상입니다. 디자인은 인류의 풍요롭고 심미적인 삶을 위한 문화사회적 실천입니다.

행사개요

  • 기간 : 2007. 10. 05 ~ 11.03 (30일간)
  • 장소 :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등

주요프로그램

  • 본전시 : 생활, 정체성, 환경, 감성, 진화
  • 특별전시 : 명예의 전당 – 20세기 디자인 발자취/남도의 디자인자산 100선
  • 학술행사 : 컨퍼런스
  • 이벤트 : 축제, 공연

본전시

  • 생활의 빛(LIFE) : 르노자동차와 홍익대 학생들의 공동작업
  • 환경의 빛(GREEN) : 환경 관련 디자인 제품 및 영상제품
  • 진화의 빛(TECHNOLOGY) : 사람이 만들어낸 인공적인 ‘빛’에 대한 공간
  • 정체성의 빛(IDENTITY) : 디자인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는 공간
  • 감성의 빛(HUMAN) : 디자인의 절제된 미학과 사회학

특별전

  • 20세기 디자인 발자취, 남도의 디자인자산 100선

초대전

  • 빛의 시인 잉고마우러전, 세계적 디자이너 100인이 참여하는
    '디자이너의 빛/모바일폰 디자인 역사전'

행사규모

  • 참가국 : 45개국
  • 기업 : 103개
  • 디자이너 : 927명
  • 작품수 : 2,007
  • 관람객 : 251,220명